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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필수)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하 "의학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의학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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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의학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의학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의학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의학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의학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의학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의학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 의학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질병상담 서비스
    • 의학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기타 의학원이 정하는 서비스
  2. 의학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의학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의학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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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의학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의학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의학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의학원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학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입력한 비밀번호가 8~16자 미만,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혼용이 아닌 경우나 ID, 3자 이상 연속 또는 중복 문자, 숫자를 사용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의학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의학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의학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의학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탈퇴의 요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부득이 한 경우,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신청 가능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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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학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 의학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 의학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의학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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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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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의학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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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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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의학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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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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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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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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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조 (이용자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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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6조 (건강상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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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술활동
    •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의학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의학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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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7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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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 (의학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의학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학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9조 (의학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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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이용자는 의학원 진료예약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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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의학원에 통보하고 의학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의학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의학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의학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의학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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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기타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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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분쟁해결)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 의학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의학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4월 15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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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홈페이지 회원정보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관리 및 진료예약 회원탈퇴시
    3 사회복지기금후원자 소득세법 시행규칙 제101조 사회복지 진료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마련 10년
    4 자원봉사자 명단 사회복지사법 시행령 제25조2 자원봉사자 등록 및 관리, 봉사활동 내용 기록 관리 10년
    5 사회복지 후원 대상자 관리 사회사업 기금운영 규정 후원금 청구, 미수금 관리 1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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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진료기록정보  기본식별정보(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 건강정보(병력, 치료내역, 검사결과 등) 원무팀 051-720-5350
    의무기록실 051-720-5055
    2 홈페이지회원정보 이름, 핸드폰번호(연락처), 이메일 정보관리팀 051-720-5320
    3 사회복지기금후원자 이름, 주소, 이메일, 핸드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원무팀
    (사회사업실)
    051-720-5138
    4 자원봉사자명단 이름, 주소, 핸드폰번호, 생년월일 원무팀
    (사회사업실)
    051-720-5138
    5 사회복지후원대상자관리 이름, 주소, 건강정보, 사회경제적 조사정보 원무팀
    (사회사업실)
    051-720-5138
  • 의학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안전행정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민원마당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 기관명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입력 후 조회 가능합니다.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의학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의학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의학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파기기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의학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의 사용 목적
  • 의학원은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의학원은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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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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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의학원은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의학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다운로드 사유와 접속기록은 월 1회 이상 점검하고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의학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의학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의학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www.spo.go.kr
  • 전화 : (사이버범죄)02-3480-3571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연락처)

의학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연락처)에 대한 정보로 구분, 부서명, 성명, 연락처 제공
구분부서명성명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기획조정부 손은주 051-720-5015
webportal@dirams.re.kr
개인정보보호 총괄담당자 정보관리팀 김강수 051-720-5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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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제5조 관련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1) 열람대상 개인정보 처리부서 및 연락처 참조
    • 나. 제5조 이외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1) 부서명 : 정보관리팀
      • 2) 담당자 : 조현욱
      • 3) 연락처 : 전화번호:051-720-5315, 이메일:webportal@dirams.re.kr
  •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자치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가.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공공아이핀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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