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학원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 이창훈입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의 과학기술특성화병원으로서 전문적인 암 진료를 시행하고 첨단 의생명 연구 결과를 임상에 적용하여 실용화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공공의료 안전망 역할을 충실히 하는 동시에 암치료 최신 기술을 접목하고 전 병동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영을 비롯하여 정부 보건의료정책의 신속한 도입을 통해 국민을 최우선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또한 방사선비상진료센터는 지역의 대표적인 특수 재난 의료대응기관으로서,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방사능 사고 및 재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방사선영향클리닉을 운영하며 방사선 작업 종사자의 피폭 및 정밀 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원전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건강증진을 위하여 방사선 교육과 의료봉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 방사선의학실용화센터 개소를 통해 방사선과 바이오의 융·복합을 통해 첨단 암 치료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연구 시설을 보강하였으며 지역과 공유하는 개방형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면서, 과학기술 실용화와 의사 과학자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한국원자력의학원이 60년 동안 이룩한 암 치료 경험과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암 진단과 최신 치료법 개발에 매진하여, 동남권 방사선 의학과산업단지의 핵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 이창훈